P l a c e/카페 & 맛집

[서울] 인생커피의 새로운 도전 - 커피가게동경 연희점

about A 2021. 7. 11. 10:42
반응형

망리단길이 한참 알려지기 시작할 때 카페 사장 친구a와 b가 인생커피를 마시러 망원동에 가자고 했다. 인생커피? 커피가 커피지 뭐...하고 따라나섰다가 진짜 인생커피를 만났다. 망원동 빌라촌 지하에 있는 작은 카페는 이후에 더더욱 알려졌고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없는 머나먼 존재로 성장했다.

얼마 전 여전히 카페를 하고 있는 a와 b가 ‘카페 동경’이 연희동에 새 가게를 냈다고 해서 또 따라나섰다. 한동안 코로나 때문에 사람 많은 곳에 안 가서 동경 커피를 잊고 살았는데 새 지점을 냈다 하니 다시 전에 망원동 빌라 지하에서 맛봤던 인생 커피맛이 생각났다.

망원동 커피가게 동경의 아담한 메뉴판
망원동 커피가게 동경에서, 아인슈페너 한 잔, 아몬드모카자바 두 잔, 친구 c는 여기 가면 항상 일인 두잔을 시킨다.


커피가게동경 연희점

언제 가도 무뚝뚝해 보이는 사장님도 망원동에서 본 직원분도 연희점에 있었다(원래 사람 얼굴 기억 잘 못하는데 무표정한 얼굴이 기억에 남았었다 보다. 얼굴 보자마자 어! 저사람! 함). 연희점도 직접 운영하는 듯하다. 입소문 좀 타면 문어발식으로 체인점을 확장하는 여느 가게들과 달라 보여 좋았다. 무뚝뚝한 서비스가 단점으로 많이 지적되지만 나는 커피에 집중하는 사장님이 더 좋다.

오늘 주문한 메뉴는 전에 망원동에서 보지 못했던 스위트카푸치노, 코로나 때문에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했다.

커피카페동경 연희점 앞에서, 스위트카푸치노

역시나 무뚝뚝한 직원이 팔뚝에 힘줄 세워 가며 우유거품을 직접 내서 정성껏 만들어준 스위트카푸치노. ‘역시 모카자바가 최고야!’하는 맛이었다. 팔뚝에 힘줄 세워 가며 열심히 거품 내 준 직원분께 죄송;;; 다음엔 모카자바 마셔야지!

전에 갔던 망원동점보다는 가게도 쾌적하고 자리도 여유 있어서 좋았다. 위치는 연희동 사러가마트 건물에 있어서 찾기 쉽고 앞에 주차장도 있다. 연희동에 가면 한번쯤 들러 인생커피 맛을 보시길.


커피카게동경 연희점 메뉴
큰 스피커가 인상적인 내부,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앞에 통창이 있어 연희동 동네를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사진 잘 안 찍는 우리 셋의 귀한 떼샷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3

운영시간
매일 08:30 - 2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