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l a c e/카페 & 맛집

[강릉] 서울양계 닭강정 | 네이버 평점 4.7 이상의 강릉 닭강정 맛집

about A 2023. 12. 2. 16:12
반응형

강릉 서울양계 닭강정


이름은 서울양계이지만 강릉에 있는 서울양계 닭강정집

강릉에서는 중앙시장에 있는 베니닭강정이 유명한데 여기는 좀 달다는 평이 있어 강릉 세인트존스 근처에 있는 서울양계 닭강정 집에 가서 포장을 해 왔다.

네이버 평점이 4.75였고 국내산 닭다리살로만 만든다고 해서 기대하고 갔는데 기대에 부합하는 맛이었다.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하는 만큼 가격은 사악하지만 퍽퍽살을 싫어하는 나에게는 매우 좋은 선택이었다.


위치 & 주차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가깝고 세인트존스 호텔과 스카이베이 호텔 사이에 있다.
경포호, 경포해변에서 가까워 근처에 숙소를 잡은 관광객들에게 접근성이 완전 좋다.

주차는 가게 건너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리했다.


메뉴


국내산 100% 신선육 100% 닭다리살 100%이라고 다른 닭강정집보다 가격이 높은가 보다.

그래도 후라이드를 파는 곳이 더 믿을 만하기 때문에 가격 감안하고 주문!
보통 후라이드는 기름이 깨끗하지 않으면 티가 나서 판매하지 않는 닭강정집도 있다.

닭강정 반박스도 팔아서 혼자 여행 갔거나 조금만 맛보고 싶는 사람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 보통 여행 가면 이것저것 맛보고 싶은 마음도 크기 마련이니


대기하는 의자만 있고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은 없는 실내


닭강정 후라이드 반&달콤 반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 닭강정

달콤한 양념은 너무 끈적하고 달아서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
재방문했을 때는 매운맛을 시켜서 먹어 봤는데 매운맛도 극강의 매운맛이 아니라 적당히 매콤한 정도였다. 사장님이 양념을 너무 세게 하지 않는 것 같다.


따뜻할 때 먹으면 맛있는 후라이드

후라이드 때깔을 보니 깨끗한 기름을 쓰는 것 같았다. 따뜻할 때 먹을 때는 맛있게 먹었는데 식은 후에는 양념보다 맛이 덜한 게 단점이라면 단점.


처음 가 보고 조카들이 강릉에 놀러왔을 때도 재방문한 서울양계

후라이드가 있고 양념이 세지 않아 아이들이랑도 먹기 좋은 닭강정집을 찾았다!


반응형